현대사회의 조직에서 여성이 차지하는 의미와 지위, 그리고 리더십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제고하는 과목이다. 현대사회의 복합조직을 설명하는 주요 이론을 검토하고 젠더와 조직이론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여성의 진출이 부진한 네 가지 대표적인 엘리트 조직-기업, 학계, 공직, 법조계-에서의 유리천장과 여성 관리자의 리더십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와 특강, 토론을 실시한다.
[소비자 심리학] 01. 강의소개
심리학의 본질1_심리학의 이해 2강
강의소개_심리학의 이해 1강
스트레스, 건강 및 대처2_심리학의 이해 21강
사회심리학1_심리학의 이해 24강
스트레스, 건강 및 대처1_심리학의 이해 20강
사회심리학2_심리학의 이해 25강
[소비자 심리학] 02. 지각(1)
기억1_심리학의 이해 12강
정서/공격성_심리학의 이해 15강
심리학의 본질2_심리학의 이해 3강
성격1_심리학의 이해 18강
[소비자 심리학] 21. 소비자 판단 및 결정(4)
지능2_심리학의 이해 17강
심리장애1_심리학의 이해 22강
[소비자 심리학] 08. 동기와 감정(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