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ke Shack CEO Randy Garutti at Entrepreneurship Summit NYC 2013
강연자/제작자 Randy Garutti
소속기관기타
저작권
조회1,210
추천0
댓글0
뉴욕에서 출발한 버거 프랜차이즈인 Shake Shack의 CEO인 Randy Garutti는 이 강의를 통해 Shake Shack이 어떻게 탄생했는지 그리고 그만의 경영철학에 대해서 얘기하고 있다. 그의 말에 따르면 Shake Shack은 Randy가 그의 동업자 Danny와 함께 뉴욕에서 핫도그 카(hot dog car) 프로젝트를 생각하며 종이에 아이디어를 끄적이다가 탄생하게 되었다. 그들은 처음에 한 두개의 작은 레스토랑으로 시작했지만 쿠웨이트로의 프랜차이즈 제안을 받은 후 현재는 전세계에 35개의 체인점을 갖는 큰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Randy는 Shake Shack이 단순히 음식을 위한 장소가 아닌 사람들이 함께 어울려 모여있는 경험의 장소라고 강조하였다. 그러면서 그는 레스토랑 사업에 다르게 접근한 것이 Shake Shack의 성공요인이라고 말하였다. 그 다른 접근에 대한 예는 다음과 같다; sustainable하고 fresh한 음식을 제공함으로써 다른 대형 버거회사들과 차별을 두고 애완동물의 출입을 허용함으로써 애완동물 역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메뉴를 개발하고 또한 직원들에게 환대(hospitality)에 관한 원칙들을 강조하며 교육을 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다르게 접근한다는 것이다. 또한 브랜드 마케팅에 있어서 마케팅 디렉터를 레스토랑 사업에 대해 잘 모르는, GQ에서 일하다 온 사람으로 고용함으로써 anti-chain chain을 추구하는 등 다르게 접근하려고 노력을 하였다고 한다. 또한 Shake Shack은 친환경에 대해서 크게 강조를 하였는데 우선 재활용한 테이블을 가게 내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가게의 외부 벽들을 식물들로 덮어 장식을 하기도 하였으며 롱아일랜드 지점의 지붕은 solar panel로 설치해 놓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