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eer Analyst인 Dan Pink는 'The Candle Problem'이라는 케이스를 보여줌으로써 강의를 진행하였다. The candle problem은 양초를 양초물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벽에 붙이는 것에 관한 문제이다. 이 문제에 관해서 진행되었던 실험 중 하나에서 실험참가자들을 몇개의 그룹으로 나눈 후 그룹별로 이 문제를 일정시간 내에 해결하는 것에 대해서 각각 차별적인 보상(reward)를 제시하였고 한 그룹은 보상을 제시하지 않았다. 그랬더니 결과는 보상이 제시되지 않은 쪽에서 문제를 더 잘 해결한 것이었다. 보상이라는 것이 원래는 일의 효율성, 생산성 등을 더 증진시킨다고 우리는 생각해왔지만 실재로 실험들을 통해서 얻은 팩트(fact)는 보상이 오히려 사람들을 더 협소하게 대상 및 상황을 바라보고 생각하게 만든다는 점에서 오히려 효율성, 생산성을 떨어뜨릴 수 있다는 것이다. 뿐만아니라 보상이 오히려 창의성을 저해한다는 결과도 얻었다. 강의자는 이런 보상 또는 '동기'의 개념을 사회과학 실험에서 실제 현실 또는 실제 비즈니스 환경으로 가져간다면 보다 나은 결과를 가져올것이라고 예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