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Campus

검색

상세검색
HOME > 강의 > 교외강의 > 상세보기

Do you really want to be a marketer's wet dream?

강의소개

  • 강연자/제작자 Vishal Gurbuxani
  • 소속기관TED
  • 저작권cc-BY-NC-ND
  • 조회737
  • 추천
  • 댓글0




모바일 마케팅 및 광고회사인 Velti의 기술담당 최고 책임자(CTO), Vishal Gurbuxani는 강의를 통해서 마케팅에 있어서 소비자가 가져야하는 주체적인 태도에 ㄷ해서 강조하였다. 그에 따르면 오늘날 마케터와 소비자 간의 괴리는 그 어느 때보다 크다고 할 수 있다. 오늘날 소비자들은 주체적으로 자신들의 소비행동을 결정한다고 생각을 하지만 실제로는 마케터들이 이끄는 상황에서 결정하는 오히려 passive(수동적인) 위치라고 할 수 있다. 소비자가 접하는 대부분의 것들이 디지털화 되면서 오히려 소비자들의 행동, 니즈(needs), 원츠(wants) 등이 모두 마케터들에 의해서 수집 및 분석이 가능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마케터들은 소비자들을 유인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 소비자들은 눈에 보이지 않은 이러한 유인들을 따라가며 수동적으로 행동하고 있다는 것이 Vishal의 주장이다. 그는 강의를 통해 소비자들이 마케터들에 의해 끌려다니지 않고 주체적으로 결정 및 행동하기 위해서 유념해야 할 두가지 principles를 제안하였고 강의 마지막에 open question을 던지면서 소비자들에게 주체적인 소비자가 되기를 한번더 강조하고 강의를 마무리한다.


코멘트쓰기

0 / 250


전체 댓글수 :

    관련자료

      관련자료가 없습니다.

    더보기

    논문자료

      관련자료가 없습니다.

    더보기